인스타그램하는법

눈길을 끌어 올리는 간판, 프로필 만들어 본다

현썬이 sns 인스타그램 2022. 8. 1. 19:47
반응형

눈길을 끌어올리는 간판, 프로필 만들어 본다

눈길을 끌어올릴 수 있는 간판, 프로필을 만들고 꾸미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프로필 나를 잘 소개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다른 사람이 나에게 와서 댓글을 남길 때 가장 먼저 확인하는 정보가 되므로, 프로필에 사진이 노출되므로 사진 또는 이름이 중요합니다.

프로필 정보를 봤을 때 프로필 사진과 나의 인스타그램 이름과 소개 사이트 링크란으로 이루어져 볼 수 있습니다. 눈길이 갈 수 길게 프로필을 잘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름을 적는 방법

인스타그램 이름을 적을 때는 매장 이름과 대표 두 개의 키워드 정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대표 키워드를 두 개를 입력하면은 고객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상점을 찾을 때 상점 이름을 몰라도 대표 키워드를 검색해서 내 상점이 노출됩니다. 상점 이름을 앞에 넣고, 더불어 '지역 맛집'이라고, 대표 키워드를 같이 넣어 주면은 상점은 몰라도 지역 맛집을 검색할 때 상점이 함께 노출됩니다.

인스타그램 소개는 이렇게 한다 

소개할 때는 상점의 대표 메뉴와 영업시간, 휴무일, 주차공간 정보만 적어도 충분합니다. sns 마케팅이 아직 익숙지가 않은 사람들은 소개를 할 때 많은 내용을 적으려고 합니다. 메뉴가 많아서 10가지 모두 소개하려고 10가지 메뉴를 다 적다 보면은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대표 생각하는 한 가지를 정해서 간략하게 소개하는 것이고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을 할 때 가 더 유리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을 넣어 주고, 해시태그 키워드를 달거나, 그림을 여러 그려 문자를 화려하게 넣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림을 너무 많이 넣는 것은 오히려 부족한 것만 못합니다. 알아보기 쉽고, 깔끔한 것이 가장 좋고, 그림을 넣고 싶다면은 3종류만 넣어도 충분합니다.

웹사이트를 이용을 합니다.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면은 블로그 플레이스나 블로그 링크를 걸어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면은 스마트 스토어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나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보다가 더 자세하게 정보를 알고 싶다 한 고객이라면은 입력한 링크를 타고 들어가 내용을 확인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작성은 이것만 꼭 알아둡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꾸며줄 때 알아야 할 것은 '내 인 스그 램이 고객들에게 어떻게 기억되는 건가를 바라보는' 생각을 한다는 점입니다. 상점을 운영할 때 뭐든 다 잘한다고 보이는 것은 모두 못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전문가라는 식으로 한 가지 분야의 전문가라는 점을 차별화를 강조해야 합니다.

전문 분야로 차별화한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자신의 업종과 아이템에 맞게 프로필을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문 분야와 콘셉트를 정해서 간단하면서 보기 좋은 프로필을 만들어 봅니다. 프로필을 작성할 때 너무 욕심을 내서 많은 것들을 표현하려고 하시는 경우가 많고, 이것 저것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많은 것들을 넣으려고 하는 것은 충분하게 이해해서 한 가지를 잘하는 상점이 고객의 기억에 잘 남겨지고 입소문을 만들기도 쉽습니다.

사업하려면은 명함부터 비즈니스 계정 사용을 합니다.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이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에 일반 카카오스토리와 스토리 채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페이스북 개인 계정과 페이지가 있고, 네이버 밴드에는 천명 이하 밴드와 천명 이상 밴드가 있듯이 인스타그램 개인용, 사업용 계정으로 나눕니다. 비즈니스 계정은 사업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메인 프로필 상단에 '홍보' 버튼이 있습니다.

프로필 하단에는 '전화하기', '이메일 주소', '찾아가는 길' 버튼을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클릭하면은 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자회사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페이스북의 페이지를 만들어 연결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을 몰라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클릭해 지시에 따르면서 하다 보면은 쉽게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둘 수 있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할 수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보다도 개인용 계정으로 운영하는 것보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유리합니다. 홍보 기능이 있어 인스타그램의 글을 하나하나 홍보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이메일, 위치 안내 등을 사용할 수 있어 고객과의 소통까지도 원활해집니다.

눈길을 끌어올리는 간판, 프로필 만들기 한 가지만 고집한다

인스타그램 눈길을 끌어오게 하려고 프로필에 메뉴를 여러 개 하는 것보다 3종류만 넣었을 때 깔끔하고 보기 좋아 보였을 것입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고객들이 입력한 링크를 타고 들어와 정보를 확인하고 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며줄 때도 너무 욕심을 내지 말고 한 가지라도 고객의 기억에 잘 남도록 해야겠습니다. 프로필 하단에 전화, 이메일, 위치 안내까지 배워보았습니다. 

반응형